티스토리 뷰

Invitation from Cargo Collective

johyuna 2012.11.21 12:23

얼마 전에 내 계정 자료가 다 날라가서 utf-8 설정하고 mysql 업글했다가 도메인 연결 안되고 하여튼 망함

그래서 포폴 사이트를 다시 만들려고 indexhibit.org (포트폴리오 만들기에 적합한 사이트를 만들 수 있게 해주는 툴) 들어갔다가

이제는 돈내고 써야하길래 Cargo Collective로 관심을 돌렸다. 그런데 여기는 또 초대받아야 가입할 수 있대네?

근데 난 또 나름 초대장 달라고 굽신대기 싫어서 직구로 메일 보냈더니 바로 invitation 메일이 왔다ㅋㅋㅋ


- - - - - - - - - -

- - - - - - - - - -


꽤 흥미로웠던 점은 css를 잘 모르는 사람이더라도 쉽게 스타일시트를 수정할 수 있다는 점이다.

아래의 스크린샷처럼 내용을 쓴 후 cntrl+i를 누르면 스타일시트 값을 설정할 수 있는데 영역마다 스타일시트 이름를 지정해주어서

영역을 선택하면 붉은 테이블로 선택된 뒤 값을 지정할 수 있다.

나도 스타일시트 수정할 때 처음 보는 소스면 한번에 수정하기 힘든데 이런 식으로 되어있어서 정말 너무 편리했다.



파일을 올릴 때도 드래그 앤 드랍이 가능한데 파일을 가져가는 순간 터널의 홀과 같은 이미지가 아기자기하게 재미를 주었다.



아직은 제대로 만져보질 않아서 기능은 더 살펴봐야겠지만

복잡하지 않은 인터페이스에 간편한 동작들로 이루어져 있어서 좋은 아웃풋이 기대가 된다.

하지만 얼핏 듣기로는 게시물 업로드 수에 제한이 걸려있다고 하는데 우선 올려보고 얼마까지 가능한지 확인해 볼 생각이다.

후히힝 눈누난나~

댓글